2019.03.30 18:09

새 희망, 새 평화, 새로운 100년을 향한

 

 

홍천청소년독립선언서

 

 

 

우리 선조는 100년 전 일본의 강압과 총칼에 맞서 우리나라가 독립 국가이며, 국민이 이 나라의 주인임을 온 세계에 알리고, 인류 평등과 자주국의 권리를 당당히 선언하며 펼쳤던 3.1운동과 홍천기미만세운동을 우리는 자랑스럽게 여기며 자긍심을 갖고 있다.

 

우리 선조들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1945815일 광복을 맞았지만 열강에 의해 곧 남과 북으로 나뉘어졌고,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로 온전한 자주독립국가를 이루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다. 우리는 여전히 반성없이 침략역사 왜곡과 독도영토주권 침해를 일삼고 있는 일본의 행위를 강력히 규탄하며, 평화통일을 방해하는 세력에 대해서도 분노를 금치 못한다.

 

우리 홍천청소년들은 3·1운동 및 홍천기미만세운동 100년을 맞이하면서 숭고한 자주독립과 평등공존의 정신을 계승하고 평화통일과 화해상생의 시대를 가꾸어 나갈 주역으로서 새롭게 다짐하고, 새 희망, 새 평화의 새로운 100, 1000년을 향한 우리의 실천 의지를 당당히 선언한다.

 

하나. 우리는 자주 국가의 국민이자 중요한 사회구성원, 성숙한 세계시민으로서 올바른 역사 이해는 물론 미래지향적인 더 나은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사랑과 정의, 평화의 삶을 실천해 나간다.

 

하나. 우리는 인종과 민족, 남녀와 노소, 지위와 계층, 종교와 사상을 떠나, 있는 그대로 존중하고 공감하며, 배려하고 나누며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위하여 노력한다.

 

하나. 폭력과 차별, 불평등과 불안전으로부터 더 안전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하여 가정, 학교, 사회에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며, 모든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연과 더불어 건강하고 조화로운 삶을 살아간다.

 

2019. 4. 1.

 

새 희망과 새 평화의 삶을 살아가는 홍천청소년만세운동 참가자 일동

 

Posted by 홍천교육복지네트워크_꿈이음 꿈이음